알고리즘거래 위험관리 가이드라인

1.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히가 ‘알고리즘거래 위험관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아래에서 보도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작 중요한 가이드라인을 요약만 있습니다.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주문사고 예방을 위한 “알고리즘거래 위험관리 가이드라인” 마련

Download (PDF, 294KB)

고빈도매매가 시장을 주도하던 2011년부터 FIA를 중심으로 여러 단체들이 알고리즘거래 가이드라인을 내놓았습니다.

FIA의 소프트웨어개발 권고
초고속 자동매매의 위험관리

한국거래소가 내놓은 가이드라인 전문을 보지 못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없지만 목차만 보면 큰 틀에서 비슷한 듯 합니다. 혹 전문을 구하신 분이 계시면 공유하면 어떨까요?(^^) ZeroAOS의 기능요건을 만들 때 해외의 가이드라인을 참고했지만 한국거래소의 가이드라인도 확인해야겠습니다.

2.
그동안 알고리즘거래 및 고빈도거래가 늘어나면서 한국거래소 및 금융투자협회가 내놓은 가이드라인들이 많습니다. 같이 참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금융투자회사의 리스크관리 모범규준, 금융투자회사의 금융사고 방지를 위한 모범규준은 아래의 글에서 소개했습니다.

사후증거금과 주문위험관리

둘째 Exture+를 준비하면서 한국거래소가 내놓은 알고르즘거래를 위한 제도입니다.

한국거래소, 알고리즘거래 관리를 위한 새로운 제도 도입

2 Comments

  1. 전균

    원문이 시장감시위원회 홈페이지에 올라왔습니다.
    http://moc.krx.co.kr/m4/m4_1/JHPMOC04001_01.jsp?sch=all&word=&cur_page=1&seq_cd=344

    Reply
    1. smallake (Post author)

      감사합니다. ^^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