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과 IT, 함께 놀자! Linux와 Python

금융회사와 트레이딩회사를 위한 리눅스표준교재

0 125

1.
표준교재라고 했지만 정확히 쓰자면 Linux標準教科書입니다. 한글도 아니고 영어도 아니고 일본어입니다.발간한 단체는 Linux Professional Institute(LPI)입니다. Linux Professional Institure은 칼데라시스템, 레드헷, 데비안 등 리눅스 선도 기업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단체이고 LPIC는 LPI가 만든 리눅스 전문가 인증 제도입니다. LPIC-1, LPIC-2, LPIC-3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리눅스 자격증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위의 리눅스 표준교과서를 내놓은 곳은 LPI-Japan입니다. 교재를 오픈한 이유입니다.

特定非営利活動法人エルピーアイジャパンは、Linux技術者教育に利用していただくことを目的とした教材、「Linux標準教科書」を開発し、インターネット上にて公開し、提供しています。この「Linux標準教科書」は、多くの教育機関から、Linuxを「基礎」から学習するための教材や学習環境の整備に対するご要望があり、開発したものです。

本教材は、高校・大学・専門学校・スクールおよび企業内研修などにおいて、Linuxを初めて勉強する学生や社員、およびそれを指導する先生、講師を対象に開発された教科書です。そして、これらの教育機関の授業用のテキストとして、初級者が利用できる内容となっています。Linuxの基礎知識、基本操作からLinuxを採用した簡単なサーバ構築などで構成されています。

LPI-Japan이 보급하는 표준교과서는

Linux標準教科書
Linuxサーバー構築標準教科書
高信頼システム構築標準教科書
Linuxセキュリティ標準教科書
Linuxシステム管理標準教科書

과 같은 다섯종류입니다. 각 교재는 PDF나 EPUP형태로 아래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Linux標準教科書ダウンロード
Linuxサーバー構築標準教科書ダウンロード
高信頼システム構築標準教科書ダウンロード
Linuxセキュリティ標準教科書ダウンロード
Linuxシステム管理標準教科書ダウンロード

2.
어떤 내용인지 참고하시라고 Linux標準教科書를 소개합니다. 전체적으로 교육 및 학습용으로 적합할 듯 합니다. 물론 심화학습용은 아닙니다. 가장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교재라는 뜻입니다. 다만 일본어입니다. 관심이 있는 기업이 번역을 해서 사내교재로 만들어도 좋을 듯 합니다. 아니면 한자를 위주로 하여 읽어보는 것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이미 영어로 된 다양한 책들이 시장에 나왔습니다만 미국식 글쓰기와 다른 일본식 글쓰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점이 약점이자 강점입니다.

Download (PDF, Unknown)

About the author / 

smallake

댓글달기

최신 댓글

트윗

  • "문 전 대표가 정치적 리더감이 아니다" 오래전 노무현과 김근태를 떠오르게 하는 안희정과 문재인. 조직내 리더들의 관계맺기, 쉽지 않습니다. 불신을 헤치고 나갈 수 있는 공동경험, 결국 협업이 중요할 듯. https://t.co/65qfoWiwKq

    4 hours ago
  • 롬살롱에 갔던 우버 CEO. 해외기업들의 기업문화를 배우자는 기사를 볼 때 물 건너오면 탱자가 되는 그들의 문화를 종종 경험하며 그들과 우리사이에 만리장성은 없고 배우려면 실체를 잘 알아야 합니다 https://t.co/NHcqB9aVf9

    5 hours ago
  • 민주10년 보수 9년. 이젠 정의당 심상정 “더불어민주당 대세론으로 묻지마 정권교체로 선거가 끝나버린다면 새로운 대한민국은 시작도 하기 전에 좌초한다.당장의 정권교체를 위해 민주당에 비판적 지지를 해왔던 많은 시민들이 있다. 비판적 지지를 거두어달라”

    5 hours ago
  • 금융투자회사의 데이타관리, FIGI와 FIBO. 전 세계 자본시장에서 거래하는 상품을 관리하는 표준코드체계, 시만텐 웹 온톨로지를 금융업무에 적용한 FIBO.… https://t.co/tKJhMd2ySo https://t.co/WQFhbIjKSP

    2 days ago
  • “중요한 것은 왜 교회가 박해를 당하는가 하는 점이다. 공격받은 이들은 모두 시민들의 편에 서고자 한 이들이었다. 핵심은 빈자에 대한 태도다” 오늘은 로메로 축일입니다. https://t.co/WtjxHep2AQ

    3 day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