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브프라임사태와 인도SW산업…..

인도SW산업의 발전동력이 해외기업들의 업무아웃소싱(BPO)와 IT서비스입니다.

인도IT산업의 현황과 당면과제

한국의 SW산업이 IT서비스를 중심으로 발전하는 것과 비교하면 매우 비슷합니다.
다만 한국은 영어권이 아니기때문에 IT서비스나 BPO면에서 국제적인 성과를 못내고 있습니다. 더더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IT서비스업체가 대부분 재벌의 자회사이고? 해외를 눈을 돌리기보다는 국내 특히, 그룹사의 전산서비스물량만을 수주해도 이익을 만들 수 있기때문에 굳이 해외로 눈을 돌린 필요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해외사업을 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닙니다.

최근 미국에서 서브프라임사태가 있었습니다.
현재 어느정도 진정중이라고 하지만 그 여파가 계속 되리라고 모두들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BPO중심의 성정전략을 취한 인도SW산업이 서브프라임사태의 여파를 받았고 합니다.
More Indian outsourcers hit by US mortgage crisis

서브프라임사태로 금융시장이 어떻게 될까를 고민하고 있을 때 지구 저쪽에서는 내 책상이 없어지나를 고민하는 그런 시대인 듯합니다.

사실 제가 하고 있는 일도 금융관련 ASP서비스이기때문에 서브프라임사태로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지만….(^^)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