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내에서의 OFED

1.
OFED. OPEC으로 읽으신 분은 없겠죠? OFED=Open Fabric Enterprise Distribution입니다. RDMA를 지원하기 위하여 개발된 오픈소스프로젝트입니다. 사실상 시장표준이기도 합니다. ?몇 일전 OFED가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이 때 자본시장 IT를 하시는 분이면 관심이 가는 발표가 몇 있었습니다.

2012 OPENFABRICS INTERNATIONAL WORKSHOP PRESENTATIONS

첫번째는 금융산업에 OFED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발표인 ‘OFED Use in the Financial Industry’입니다. 발표자는 Christopher Lameter입니다. SGI에서 HPC를 담당하고 있는 분입니다.

다음은 iWARP과 관련된 발표입니다. 두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첫째는 iWARP Enhancement라는 주제로 ?Bob sharp(Intel)과 Felix Marti(Chelsio)가 발표하였습니다.

두번째는 재미있는 제목입니다. iWARP Learnings and Best Practices라는 주제로 ?Michael Fenn(Penn State)이 발표하였습니다.

2.
두 주전쯤 방한한 Chelsio 개발자를 만났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여름이나 가을쯤 iWARP을 주제로 한 기술세미나를 하자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흔쾌히 동의를 받았습니다. 저의 특기가 ‘말이 씨앗이 되도록 하는 일’입니다.

협의를 잘하여 가을초에 iWARP을 주제로 한 기술세미나를 개최할까 합니다. 대상은 자본시장 IT관계자들입니다. 아마 여름이 되기전에 ZeroM의 iWARP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기때문에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일이 아닐까 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