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요청서를 통해본 한국거래소 IT현황

1.
혹시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어떤 프로젝트를 발주하는지를 알고 싶으세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방법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시간은 프로젝트를 마감한 이후가 대부분입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나라장터‘ 검색입니다.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이 공공기관이기때문에 조달청이 운용하는 국가통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를 거쳐야 합니다. 만약 공공기관이 아니면 달라지겠죠.

g2b

2.
오늘 나라장터를 가보니 한국거래소가 프로젝트발주를 하였더군요. 얼마전에 있었던 장애때문에 긴급히 내놓은 프로젝트로 보입니다.

제안요청서중 아주 재미있는 정보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한국거래소의 매매체결시스템 운용과 Exture+에 관계하는 한국거래소와 코스콤의 인력조직 및 인원, 현재 가동중인 시스템 현황이 담긴 자료입니다. KRX가 IT로 분류한 인원인 69명입니다. IT전략과 IT관리를 위한 인원입니다. 코스콤은 185명입니다. 이중 시장사업부 및 해외사업부 인원인 30명입니다. 이 분들이 하는 역할이 궁금합니다. 이상의 인원이 하도급업체 인원을 포함한 것인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다만 Exture+인프라개발팀원이 6명인 것으로 추측해보면 빠진 듯 합니다.

2 Comments

  1. Hyun SU Lee

    거래소 서버가 몇 개인지도 알게 되었네요~ 잘 배워갑니다~^_^

    Reply
    1. smallake (Post author)

      감사합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