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알고리즘트레이딩포럼 3차 세미나 후기

1.
지난 18일에 있었던 한국알고리즘트레이딩포럼 3차 세미나 자료가 올라왔습니다.

한국알고리즘트레이딩포럼 3차 세미나 자료

그런데 구글을 잘못 사용했는지 몰라도 파일을 받을 수 없더군요.. 그래서 발제자인 현종석 교수님에게 연락하여 다시 자료를 받았습니다.

3차 세미나의 주제는 ‘ Trends in Algorithmic Trading’이었지만 듣고난 이후 제가 생각한 주제는 ‘Market Microstructure로 바로본 알고리즘트레이딩’이었습니다. 매매전략과 관련한 이야기는 아니고 경제학 강의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 대학교에 다닐 때 경제학 세미나를 한 이후 처음으로 경제적학 이론을 들었습니다. 행동경제학도 나오고 이런 저런 이유로 저는 무척 재미있는 세미나였습니다. 사회과학의 범주면 이해를 하지만 수학이 들어가면 역시나 이해를 못하는 한계는 그대로입니다.

2.
아래는 18일에 발표한 발표문입니다. 발표문에서 소개한 논문들은 대부분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주안에 시간을 내서 소개한 논문중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자료는 URL로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현교수님의 발표중 마지막에 나온 Market Microstructure 2012 행사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Market Microstructure 2012 국제행사

그리고 미국 Themis Trading이 정리한 HFT와 관련한 목록 색인자료를 함께 올립니다.

2 Comments

  1. dolppi

    구글드라이브에서 올린 문서들에 다운로드 버튼이 모두 사라졌네요. 예전에 올렸던 것들도 모두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ㅠㅡㅠ 공유의 시대에 문서 공유하기가 참 쉽지않다는. (보안이라는 것이 나를 지키는 것인지, 나를 격리하는 것인지…) 방법을 찾아봐야 겠어요.

    Reply
    1. smith Kim (Post author)

      혹 웹공개 + 수정가능으로 하셔야 하는 것이 아닌지….

      Reply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