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MPI와 ZeroMQ의 구조

1.
Dr.Dobb’s Journal에 ZeroMQ: The Design of Messaging Middleware이 실렸습니다. LinkedIn의 Low Latency Infrastructure for Trading에 올라온 List of Open source Low Latency Messaging을 보면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제품입니다. Dolpi님이 오픈소스 low latency 메시징 을 통해 간단히 소개하기도 하셨습니다. 저도 오래 전에 QuantLib, Boost C++ Library 및 ZeroMQ에서 소개하였습니다.

Dr.Dobb’s Journal에 올라온 글을 쓴 사람은 Martin Sustrik입니다. ZeroMQ를 처음 개발하였던 분입니다. 이번에 쓴 글은 2010년에 쓴 0MQ: A new approach to messaging을 많이 다듬은 듯 합니다.

Download (PDF, 124KB)

2.
위 논문의 마지막은 이런 문장으로 끝납니다.

This article is excerpted and adapted from The Architecture of Open Source Applications: Volume II.

제목이 마음에 들어 찾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오픈소스의 구조를 정리해놓은 책입니다. 이중에서 OpenMPI만 따로 소개합니다.

Download (PDF, 164KB)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