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시장IT 작은사랑방 – 비트코인, 블록체인

부족하고 여러운 여건이었지만 지난 2013년 자본시장IT 사랑방이라는 대화모임을 운영했습니다. 그리고 2013년 6월 제1회 자본시장 IT 사랑방을 개최하였습니다.

자본시장IT 사랑방

이 때부터 6개월정도 사랑방을 운영한 후 사랑방을 닫았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발표할 사람을 찾지 못한 기획력의 부족입니다. 그리고 1년여 지났습니다. 최근 핀테크와 관련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딱히 핀테크 붐은 아니더라도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기술들이 많습니다. 그중 하나가 블록체인입니다. 개인적인 관심을 담아서 쓴 글이 아래입니다.

비트코인, 블록체인 그리고 시스템

좀더 깊은 학습을 하려고 자료조사도 했지만 국내 전문가를 모셔서 이야기를 듣는 자리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공개된 자리는 아니고 저와 함께 일하는 파트너들과 함께 하는 자리였습니다. 이런저런 조사를 하다가 제 1회 자본시장 IT 사랑방 때 발표를 해주셨던 김강모님이 한국비트코인거래소인 (주)코빗 CTO로 일하셨던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연락을 드렸고 기꺼이 자리를 만들어주셨습니다. 비공개로 할까 하다가 여의도에서 일하는 분들중 관심이 있는 분이 계시면 함께 하는 작은 자리를 만들려고 합니다. 새로 이사한 곳의 회의실이 크지 않고 프로젝트를 하고 있기때문에 시간도 내기 힘든 상황이라 ‘작은사랑방’ 형식으로 대화모임을 하려고 합니다.

1.일시: 2015년 2월 27일 늦은 7시

2.주제:: 비트코인, 블록체인

3.발표자: 나노랫 대표 김강모(김강모씨는 2000년 초반부터 Altibase 엔진 개발팀에서 S/W개발자로 근무하며 DBMS엔진의 설계, 구현을 담당하였습니다. 2008에 중국 Microsoft로 이직 후, Lync Server 2010의 Monitoring Server팀에서 SQL Server상에서 시계열 데이터 분석을 최적화하는 일을 수행하였습니다. 2011년부터는 2013년 초까지 KOSCOM 시장본부의 Exture+ PoC, 선도개발에서 프로젝트 관리를 수행하고, KOSCOM 정보본부의 차세대 정보분배 프레임워크를 설계/PoC 하였습니다. 2014년 코빗의 CTO로 일하였습니다.

관심이 있는 분이 계시면 아래로 메일을 주세요. 다섯분 정도가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 (필수)

    이메일 (필수)

    제목([참여/사랑방]라는 머릿말을 붙여주세요)

    메세지(소속 및 직책을 꼭 적어주세요)

    코드값을 입력하세요(Input this code): captcha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