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 Latency Technology 2012 가을 행사 자료(2)

1.
Low Latency Technology 2012 Fall 행사중 RDMA는 많이 아쉬운 행사입니다. 해외에서 개발자를 초청했지만 개발자가 준비했던 만큼 충실히 전달하지 못했기때문입니다. 물론 동시통역을 하면 좀 다른 모습을 보였을 듯 합니다만 RDMA와 관련한 전문통역자가 있을리 만무하고 예산문제도 있었서 포기했습니다.

최초 4시간을 기준으로 만들었던 프로그램입니다.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모여서 강의를 하려니까 시간관리를 잘 하지 못하고 일찍 마무리하였습니다. 샘플코드를 설명하는 부분도 예상과 달랐습니다. pair programming을 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할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니더군요. 행사 당일 부족했던 부분을 문서로 채우려고 합니다. 개발자들의 언어는 영어도 아니고 한글도 아니고 C/C++이기때문에 프로그래밍 언어가 발표자의 생각을 더 잘 전달하리라 생각합니다.

총 18개의 샘플입니다. 참석자들에게 배포하기 위하여 하나의 문서로 만드니까 약 500쪽이 나옵니다. 작지 않은 분량입니다. 더불어 Infiniband를 이용한 RDMA 프로그래밍을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좀 오랜 자료입니다.

IB RDMA 프로그래밍

또한 iWARP환경을 구축하기 어려울 경우 Soft-iWARP환경을 구축하여 개발환경을 구축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본시장내에서의 OFED

2.
행사 당일 발표하였던 자료를 원하시면 아래 메일을 이용하여 요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반드시 소속 및 하시는 일을 적어주셔야 보내드립니다. 이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전자우편 보내기

아래는 행사중 소개하였던 예제중 일부입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